소니액션캠 (SONY HDR-AS100VR) 개봉기/촬영기


아웃도어 활동을 좋아하고 찾아 나서다 보면, 참 이것저것 눈에 들어오고 살게 많아진다.

그래서 아예 닫고 살다가, 오랜만에 장만해 보는게 액션캠이라는 물건이다.

공식 홈페이지에 업로드된 고퀄의 홍보영상을 보더라도,

유투브 검색으로 일반인들이 막 올린 클립들을 보더라도,

이건 물건이다 싶어, 덥석 집어버렸다.

물론, 최근 엄청난 인기 유명세를 타고 있는 고프로와 잠시 갈등했지만,

(전자제품 살때 최대한 고민 안하는 사는게 원칙이었지만 말이다)

스펙도 편의성도 배터리도 화질도 액세사리도 사용후기도 조금만 찾아나서 보니, 액션캠보다 나을게 없었다.

그리고, 소니 홈페이지로 전자제품을 사본게 거의 6-7년만인 듯.

 

이게 제품 패키지 풀버전이다. 마무리까지 꼼꼼했지만, 가격 대비 조금은 가벼워보이긴 하다.

LIVE-VIEW REMOTE KIT 버전이다.

IMG_4133


 

본체는 상단에 투명하게 오픈해 놓았다. 화이트 감촉이 맘에 더 든다.

IMG_4134

 

측면에서 보면 이렇다.

IMG_4135

 

개봉후 방수패키지에 고이 감싸져 있는 본체 확대샷이다. 딱 손에 감기는 크기다.

IMG_4136

 

전체 구성품을 늘어나 보았다. 이것저것 많이 주는 것 같지만, 어떻게 보면 당연히 줘야 하는 것들이다.

IMG_4137

 

소니스토어에 들어가보면, 아웃도어 촬영을 하는데 필요해 보이는 악세사리들이 넘쳐난다.

욕심이 나는 것들로 가득이지만, 일단 돌아선다.

>>소니스토어 소니액션캠 악세사리 홈페이지로 이동

 

운 좋게도 첫 개시를 할 수 있는 타이밍이 왔다.

사내 동호회에서 지리산 둘레길 3코스를 다녀오게 된 거다. (아, 강력추천이다. 지리산둘레길 가려면 무조건 3코스로 가야한다)

캠 촬영이 익숙하지도 않고, 기존의 캠코더들과는 그립부터가 다르고, 아웃도어다 보니 흔들림도 당연히 많을 수 밖에 없고,

당연히 막 찍었고, 이틀동안 약 90분 정도 분량을 담아서 정말 어설프게 편집을 해 보았다.

막 찍은 거 치고 화질, 손떨림보정, 밝기, 포커싱 등 나무랄데 없이 만족스러운 결과물이었다.

좀 부끄럽지만, 베가스로 발 편집한 액션캠 첫번째 기록영상을 함께 남겨본다.

 

다음번엔 좀더 차분하고 엣지있게 남겨볼 터이다.